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챙김 孝실천 온라인 정신건강캠페인’ 실시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진행하는 마음챙김 孝실천 캠페인 홍보 포스터 모습.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진행하는 마음챙김 孝실천 캠페인 홍보 포스터 모습.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온라인으로 노인 정신건강 캠페인인 ‘마음 챙김 효(孝)실천’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음성군 지역주민이 주변의 65세 이상 노인을 찾아가 노인 우울증 선별검사를 온라인으로 실시하는 캠페인이다.

이는 코로나 19로 인해 사회적 고립감이 심해진 노인에 대한 개입 및 우울증에 대한 지역주민의 인식 고취 및 확산을 도모하고자 2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약 3개월가량 진행된다.

음성군 지역주민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주변의 가족, 일가 친척 등 65세 어르신들을 찾아뵈어 노인 우울증 질문에 모바일로 손쉽게 검진할 수 있다.

마음챙김 효(孝) 실천 캠페인에 참여한 지역주민 선착순 50명에게 블루투스 마이크를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의 자세한 내용은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근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음성군 보건소 별관으로 이전함과 동시에 코로나19 온택트 시대에 맞게 홈페이지를 개편하면서 관내 지역주민이 자가검진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정재경 센터장은 “이번 마음챙김 효실천 온라인 정신건강 캠페인을 통해 노인 우울증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코로나 19로 인해 고립감이 심해진 노인의 정신건강을 살필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또한 캠페인 진행 선물로 증정된 블루투스 마이크는 지역주민의 코로나19 스트레스를 해소할 도구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라고 말했다.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관내 지역 주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선별검사 및 상담, 사례관리, 치료비 지원사업 등 정신건강 증진사업, 자살예방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는 기관이다. 캠페인 및 기타 문의사항은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043)872-1883~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