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행정복지센터 ‘금빛행복포토존’ 운영 눈길

금왕읍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금빛행복포토존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주민들 모습.
금왕읍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금빛행복포토존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주민들 모습.

금왕읍민들이 ‘금빛행복포토존’에서 특별한 날을 기념하게 됐다.

음성군 금왕읍행정복지센터(읍장 박제욱)에 군민의 특별한 날을 기념하기 위한 ‘금빛행복포토존’이 운영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2월 17일(수) 금왕읍에 따르면, 음성군의 인구 증가 시책의 하나로 전입·혼인·출생 신고를 위해 금왕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주민들이 특별한 날을 기념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금빛행복포토존’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금및행복포토존’은 전입자와 신혼부부에게는 새롭고 행복한 시작을 응원하고, 출산 가족에게는 행복한 육아를 응원하기 위해 금왕읍 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운영한다.

금빛행복포토존에서는 ‘전입신고 했어요’, ‘혼인신고 했어요’, ‘출생신고 했어요’라는 카드를 상황에 맞게 들고 누구나 자유롭게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다.

박제욱 금왕읍장은 “금빛행복포토존은 살기 좋은 음성군을 함께 누리자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새로운 출발을 기념하고자 하는 주민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금왕읍 행정복지센터를 찾는 주민들이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주민 감동서비스를 제공해 인구 증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