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화분.생화 이용 미디어라인 정비

음성군청 민원실 모습.
음성군청 민원실 모습.

음성군이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의 편의 제공을 위해 미디어라인을 정비하고, 대형화분과 생화를 이용해 민원업무를 편안하게 볼 수 있는 환경 정비를 실시했다고 2월 18일(목) 밝혔다.

기존 미디어라인은 다양한 색깔이 섞여 있어 민원 업무를 보러 오는 주민들이 한 번에 원하는 민원대로 찾아가기가 어려웠지만, 새로 정비한 미디어라인은 흰색 바탕에 눈의 피로감을 줄여주는 연두색으로 포인트를 줘 깨끗함과 통일감을 느낄 수 있어 민원인이 한눈에 필요한 업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군은 민원창구 직원의 각 자리에 민원 표찰을 부착해 담당 업무명을 안내하는 등 민원편의를 위한 세심한 노력을 기울였으며, 미디어라인에 우선배려창구를 마련해 사회적 배려대상자가 방문 시에 대기 순서와 관계없이 우선적으로 민원을 처리할 수 있도록 정비했다.

이어 군에서 적극 추진하고 있는 ‘행복 음성 만들기’에 발맞춰 관내 화훼 농가에서 대형화분과 생화를 구입해 사무실과 민원테이블에 배치하는 등 밝은 분위기에서 민원을 맞이하고 있다.

음성군 관계자는 “업무를 보러 음성군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보다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민원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