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와 음성군 50%씩 재원분담 …각종사업 본격 추진 현장행정 강화 지시도

음성군청 전경
음성군청 전경

조병옥 음성군수는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진행한 3월 월간업무회의에서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해 충북도와 음성군이 50%씩 재원을 분담하는 3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철저히 하라”고 당부했다.

조병옥 군수는 이날 회의에서 “충청북도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이 신속히 지원될 수 있도록 먼저 기존에 정부지원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을 수령한 5617개소(27억원)에는 일정에 맞춰 별도 신청없이 계좌이체해 지급하라”고 지시했다.

“버팀목자금을 신청하지 않은 소상공인과 일부 업종 등은 3월부터 현장 방문접수를 통해 지급할 예정인데, 대상자에서 누락되지 않도록 담당부서에서는 안내문자 발송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하라”고 주문했다.

또한, “퇴근길 음식포장, 원-테이블 원-플라워 등 ‘행복 음성 만들기 운동’이 소상공인과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기관사회단체를 비롯한 더 많은 군민이 참여해 지역경제 회복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하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조 군수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1.5단계로 하향 조정되고 백신접종이 시작된다는 기대감에 긴장감이 느슨해져서는 안된다”며 “지속적인 계도와 지도점검을 통해 방역대책을 철저히 추진하고 코로나19 예방접종은 분기별, 유형별 접종계획에 대해 군민들에게 적극 홍보하라”고 강조했다.

또, “해빙기에 접어들고 각종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돼 현장행정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며 “읍면장들은 봄철 산불예방, 영농철 대비 등 민생분야에 집중해 주민불편,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부서장들도 올해 계획한 주요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점검과 공사감독 등 현장행정을 강화해 달라”고 지시했다.

이 밖에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위해 부서 심의를 진행하고 있는데, 코로나19, AI 방역대책 추진으로 가용 재원이 충분치 않다”며 “연내 집행 가능하고 주민생활과 밀접한 사업 위주로 편성해 효율적으로 예산이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