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확산 예방.교육문화복합공간 조성 공사 중

금왕교육도서관이 시행하는 초등학생 책꾸러미 대출 서비스 사업 안내 포스터 모습.
금왕교육도서관이 시행하는 초등학생 책꾸러미 대출 서비스 사업 안내 포스터 모습.

금왕교육도서관(관장 노선미)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예방과 교육문화복합공간 조성공사로 인해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택배 대출 <책드림 꿈드림 서비스>를 운영한다.

책드림 꿈드림 서비스란 초등학생이 가정에서 독서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사서추천도서 1권과 키트로 구성된 꾸러미를 택배로 발송하는 서비스이다.

구성된 꾸러미 외에 추가로 금왕교육도서관 소장도서를 2권 이내로 신청하면 같이 받아서 이용할 수 있으며, 2주간 이용 후 도서는 반납봉투에 넣어 금왕교육도서관 반납함으로 반납하면 된다.

음성군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택배발송을 통하여 가정에서 책과 독서체험 키트를 이용할 수 있다. 책꾸러미는 중복 신청이 가능하며, 키트는 시기에 맞게 매월 변경하여 학생들의 체험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금왕교육도서관 노선미 관장은 “책꾸러미 택배 대출 서비스를 통해 가정에서의 독서활동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보문 또는 금왕교육도서관 누리집(gwelib.go.kr)을 확인하거나 전화(☎877-876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