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디지털격차 해소 장애인 집합정보화교육 사업’ 선정, 교육생 모집

음성군장애인복직관 정보화 교육 모습.
음성군장애인복직관 정보화 교육 모습.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이 2월 24일(수) 충청북도청에서 지원하는 ‘2021년 디지털격차 해소 장애인 집합정보화교육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교육생을 모집한다.

수강 대상은 음성군 등록 장애인 및 장애인 직계가족(부모.형제.자매.배우자)이며, 교육 신청은 연중가능하다.

또한 전화 및 기관방문을 통해 교육 상담 후 매월 신규 개강하는 교육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인터넷, 컴퓨터 기초, 엑셀, 파워포인트, 취업을 위한 자격증 취득과정, 모바일 과정 등 컴퓨터 기초에서 스마트폰 활용교육까지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 기간은 오는 12월까지 연중 실시하며, 교육시간은 매주 평일 월~금요일(공휴일 제외)이며 하루 5시간 진행한다. 또한 디지털격차해소 장애인 집합정보화교육의 수강료 및 교재비는 무료로 제공되며, 교통편의는 음성군 내를 운행하는 기관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들의 보다 나은 삶을 응원하기 위해 상담, 사례관리, 기능강화지원사업, 장애인가족지원,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 직업적응훈련 및 취업지원, 지역사회네트워크, 문화여가지원사업, 사회서비스, 운영지원사업, 주간보호센터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복지에 궁금한 사항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043-883-2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