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지역보장협 8일 현판 전달

금왕지역보장협 위원들이 워시엔조이 금왕점에 금왕행복 나눔가게 현판을 전달하고 있다.
금왕지역보장협 위원들이 워시엔조이 금왕점에 금왕행복 나눔가게 현판을 전달하고 있다.

금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금왕지역보장협’.)에서 3월 8일(월) 워시엔조이 금왕점(대표 김영희)에 ‘금왕행복 나눔가게’ 1호점 현판을 전달했다.

‘금왕행복 나눔가게’는 금왕지역보장협에서 복지 자원 발굴과 연계·구축을 위해 기획한 사업으로, 협의체와의 협약을 통해 복지 소외계층과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업체에 현판을 제작·전달해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다.

1호점으로 선정된 워시엔조이 금왕점은 지난 2018년 4월 금왕지역보장협과 협약으로 월 1회 관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5가구를 대상으로 이불세탁경비를 지원하고 있다.

김영희 워시엔조이 금왕점 대표는 “지난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이불세탁 사업을 중단해야 하는 달이 많아 아쉬웠다”며 “올해는 상황이 호전돼 지역의 어려운 분들을 더 많이 도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금왕읍장인 박제욱 공공위원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워시엔조이 김영희 대표와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행복한 금왕읍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불세탁 지원사업은 서비스를 신청하면 가정을 방문해 빨래를 수거·세탁·건조해 5시간 이내에 신청 가정으로 직접 배달하는 1일 One-stop 서비스이다.

올해에도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사업을 진행할 예정으로, 금왕읍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과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043-871-2562)로 신청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