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가정다문화센터 ‘초등 입학 자녀 위한 부모교육’ 실시

자녀와 부모 교육으로 음성군 가정이 건강해진다.

음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복동, 이하 ‘건강가정다문화센터’.)는 3월 6일(토) 금왕분소 2층 교육장에서 2021년 초등학교 입학 자녀를 둔 다문화가정 아동 부모를 대상으로 ‘초등입학 새내기 학부모를 위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하였다.

이번 부모교육은 초등학교 입학 시 가정에서 이뤄져야 하는 생활지도, 학교생활 안내 및 교과내용 학습지도법, 자녀와의 소통법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학교생활에 필요한 준비물, 지도사항, 1학년 교육과정 등 학교생활 전반과 새내기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긍정적 훈육 방법, 아동학대 및 성폭력예방, 학교폭력예방 등에 대한 강의도 진행하여 다문화가정 학부모들에게 올바른 자녀양육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전달하였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학부모 킷팔라 씨는 “아이를 처음 학교에 보내서 어떻게 지도해야 할지 걱정이 많았는데 1학년 학교생활 및 학부모 역할에 대해 구체적인 설명을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우리 다문화가정에 꼭 필요한 교육”이라고 전했다.

정복동 건강가정다문화센터장은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및 부부교육이 2021년도에도 계속 진행될 예정이며, 군민을 위한 행복상담(개인,가족,부부,부모-자녀상담)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될 예정”이라며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 수 있도록 가족생활 전반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관심있는 군민은 홈페이지(홈페이지:https://eumseong.familynet.or.kr/center/), 또는 전화(043-873-8731~2) 문의로 다양한 소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