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청문 ‘세계문화체험 비대면 프로그램 1탄(음식편)’ 진행

음성군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이하 '금왕청문'.)이 코로나19 사태로 집에서 무료하게 시간을 보낼 청소년들을 위하여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랜선 비대면프로그램 “금왕호_로켓배송 문화체험1탄(음식편)”을 3월 10일(수)부터 12일(금)까지 저녁 6시 30분에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2020년 프로그램 참여 청소년들에게 반응이 좋았던 요리 프로그램의 연장선으로, 단순히 진행되는 요리활동이 아니라 다른나라 음식문화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가며 더 나아가 이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음성군 내 청소년들이 세계민주시민교육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총3탄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금왕호_로켓배송 1탄은 음식편으로 zoom을 활용하여 쌍방향으로 소통하고 프로그램을 함께 함으로써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의 질을 높이려 한다.

금왕청문 금왕호_로켓배송 외에도 음성군 청소년들이 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손쉽게 활동할 수 있는 비대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비대면 활동으로도 재미나고 알차게 활동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진행중이다.

금왕청문 신경수 관장은“코로나19로 청소년활동이 많이 위축되어있는 상황이긴 하지만 음성군 내 청소년들이 비대면으로 활동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을 통해 집에서도 재미있고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노력하겠다. 대한민국이 코로나19의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그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금왕청문이 되겠다”라고 말하였다.

금왕청문은 비대면프로그램 외에도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4차산업 관련 프로그램 등을 진행 중이며 이 외에도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니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활동진흥팀으로 (☎043-883-9965)로 문의가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