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삼성보건진료소 이동선별진료소 현장 방문

조병옥 군수가 외국인 선제 검사가 진행중인 삼성보건진료소 이동선별진료소를 방문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조병옥 군수가 외국인 선제 검사가 진행중인 삼성보건진료소 이동선별진료소를 방문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가 3월 10일(수) 외국인 근로자 대상 코로나19 선제검사 현장점검에 나섰다.

조병옥 군수는 이날 삼성보건지소의 이동선별진료소 현장을 방문해 선제검사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검사 대기자와 검사 인력들 간에 감염병이 확산되지 않도록 현장 방역체계 강화를 강력히 지시했다.

또한 장기적인 코로나19 대응으로 피로에 지친 보건소 종사자들을 독려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외국인 전수조사는 확진자를 사전에 찾아내 지역전파와 집단발생이 없도록 초동 대응을 위해 추진하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각 사업장의 관리자가 주도해 외국인 근로자들 모두가 검사받을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6일부터 외국인 선제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금왕보건지소, 삼성보건지소, 감곡보건지소, 생극보건지소, 맹동보건지소의 이동선별진료소와 기존 상시 운영하는 음성군보건소를 포함 총 6개의 선별진료소를 가동해 관내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전수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