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련 사안 논의

금왕청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부모간담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학부모들 모습.
금왕청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부모간담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학부모들 모습.

음성군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이하 ‘금왕청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3월 8일(월)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학부모님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하여 ‘학부모간담회’를 진행하였다.

이날 학부모간담회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 관련하여 연간 일정, 긴급돌봄 진행 현황, 수업방향성, 주말전문체험 등에 관한 설명을 이어나갔다.

특히 학부모들과 청소년지도자와의 면담이 인상적이었다.

학생들의 활동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많을 뿐만 아니라 청소년 개개인의 이야기와 청소년 활동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활동을 함에 있어 여러 방면(교육, 청소년관리, 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질적으로 높아지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되었다.

금왕청문 신경수 관장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지도자 혼자 이끌어가는 단체가 아니다. 청소년, 학부모, 청소년지도자, 지역사회가 같이 이끌어 가야만 선을 이룰 수 있고, 이를 통해 같이의 ‘가치’를 배우며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우리 청소년들이 배울 수 있다”고 말하였다.

여성가족부와 충청북도, 음성군이 주최하고 금왕청문이 주관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연중 운영으로 보충학습 및 특별활동, 교과학습, 주중체험, 전문체험 등 청소년 활동의 질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도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043-883-9965)로 문의가 가능하며,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