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비대면 아웃리치 백일장 형식으로

신학기 학교폭력예방 위한 백일장 '친구야 반갑닭!!' 비대면 아웃리치 안내문
신학기 학교폭력예방 위한 백일장 '친구야 반갑닭!!' 비대면 아웃리치 안내문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석문)에서는 신학기를 맞은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열글자 백일장 “친구야 반갑닭” 을 진행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사업은 3월15일부터 4월6일까지 음성읍 소재 음성중학교(교장 한윤희),음성여자중학교(교장 이은자),한일중학교(교장 이대원) 3개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추진한다.

하반기에는 음성읍 이외의 관내 중학교로 확대해 실시할 계획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QR코드로 접속 후 네이버폼으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이번 비대면 아웃리치는 학교폭력 예방과 신학기 친구관계 증진 도모, 위기청소년 발굴을 위한 열글자 백일장 형식으로 진행한다.

열글자 백일장에 참여한 작품 중 다섯 작품을 학생들이 스티커를 부착하여 설문에 참여하고 학교별로 최종 다섯 작품을 선정한 후 치킨쿠폰과 떡볶이(2인분),컵밥쿠폰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석문 센터장은 “코로나 상황에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신학기 열글자 백일장 ‘친구야 반갑닭’를 통해 청소년들이 친구와 서로 나누고 싶은 말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나눠보고 설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며 “이번 비대면 아웃리치를 통해 위기청소년을 발굴하고 2차적 위험을 예방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