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청문 봉사동아리 ‘다온’, 제로웨이스트 환경운동 진행

금왕청문 봉사동아리 '다온'이 전개하는 '제로웨이스트' 환경운동 홍보 포스터 모습.
금왕청문 봉사동아리 '다온'이 전개하는 '제로웨이스트' 환경운동 홍보 포스터 모습.

금왕 청소년들이 ‘제로웨이스트’를 외쳤다.

음성군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이하‘금왕청문’.) 소속 봉사동아리 다온이 음성군 지역 내 환경을 위한 제로웨이스트 환경운동을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제로웨이스트 환경운동은 봉사동아리 다온 청소년들이 직접 지역사회 내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하기 위하여 진행되는 활동이며, 지역사회 내 주민들에게 환경오염이 심각해짐을 알리고 각 가정에서 재활용 분리수거를 통해 각자의 자리에서 함께 환경을 지키자는 의미에서 기획하게 되었다.

이번 활동은 3월 8일(월)부터 4월 8일(목)까지 한달 간 진행되며, 각 개인이 재활용하는 모습을 촬영해 개인 SNS에 업로드 한 뒤 금왕청문을 방문해 인증하면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봉사동아리가 진행하는 이번 활동은 청소년들이 직접 지역사회 내에 관심을 가지고 주민들과 함께 지역 내 문제점을 함께 공유하고 소통의 장을 만든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금왕청문 신경수 관장은“이번 봉사동아리 다온 청소년들이 직접 진행하는 환경운동 캠페인이 청소년 각자의 자리에서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을 펼치며 지역 내 소통 및 공유의 매개체 역할을 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또한 지역 내 구성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일회성 환경운동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지역 내 문제점으로 받아들이고 이를 위해 노력하는 지역 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였다.

금왕청문 봉사동아리 다온은 코로나19 사태에도 활발한 활동을 기획 중에 있으며, 신입부원을 연간 상시 모집 중이다.

이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043-883-9965)으로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