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활동 서비스 확대.중부권 청소년 수련시설 인프라 구축 기회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전경.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전경.

음성군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이하 ‘금왕청문’.)은 충북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하는 충청북도 중부권 청소년활동거점센터로 2020년, 2021년 2년 연속 선정되었다.

청소년활동거점센터는 충북만의 특성화된 자체적인 지역연계 조직체계로 충청북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지역현장을 연계하고 활동진흥법에 의해 지방센터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고, 시·군이 가지고 있는 다양하고 특성화된 청소년활동 자원의 활용과 접근성이 떨어지는 지리적 한계를 보완하고자 권역별로 거점센터를 선정해 운영하는 사업으로 권역별 네트워크 활성화와 다양한 청소년활동 사례 등을 공유한다.

충북 청소년활동센터는 지난 2012년부터 △북부권(단양, 제천, 충주)거점센터, △중부권(음성, 증평, 진천, 청주)거점센터, △동남부권(괴산, 보은, 영동, 옥천)으로 나눠 각 거점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 이번에 선정된 곳은 금왕청문(중부권), 충주청소년수련원(북부권), 충북자연학습원(동남부권)이 선정됐다.

금왕청문 신경수 관장은“금왕청문의 중부권 거점센터 선정을 통해 청소년활동 서비스의 확대와 지역 청소년활동 활성화 및 중부권 청소년수련시설 인프라를 구축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하였다.

금왕청문은 청소년활동거점센터로 외에도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니 2020년도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활동진흥팀 담당자(☎070-4171-1500)로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