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센터, 신규농업인 영농기초기술교육 신청 접수

음성군농업기술센터는 농촌을 삶의 터전으로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신규농업인 영농기초기술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40명 내외이며, 음성군 관내에 전입한 귀농·귀촌인을 우선 선발하고, 음성군에 거주했지만 농업에 종사하지 않은 사람(재촌 비농업인)과 전입예정인 예비 귀농·귀촌인도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귀농 초기 농촌생활 적응과 농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영농기초기술교육을 통한 안정적인 생활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오는 4월 9일부터 6월 25일까지 총 21회 80시간 동안 진행된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수업은 비대면 온라인 실시간 교육방식으로 운영된다.

군 농기센터는 ▶귀농귀촌을 위한 기본 소양, ▶귀농귀촌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 ▶농촌생활기술, ▶농가경영지식, ▶음성명작(복숭아, 수박, 멜론, 고추), ▶스마트농업 등 신규농업인에게 필요한 영농기술과 농촌생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공유하는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모집 기간은 3월 31일까지이며, 음성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jsh0108@korea.kr) 접수하거나 음성군 농업기술센터 또는 각 읍·면 산업개발팀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신규농업인 영농기초기술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지도기획과 인력육성팀(☎043-871-23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