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참여위원단 '제1기 라온슬아' 위촉식 가져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 참여위원단 라온슬아 회원 위촉식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 참여위원단 라온슬아 회원 위촉식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일명 꿈드림 센터장 이석문)에서는 지난 3월 24일(수) 음성군 꿈드림 청소년 참여위원단 제1기 라온슬아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번에 구성한 음성군 꿈드림 라온슬아에서는 참여위원단을 주축으로 회의진행은 물론 정책제안, 참여프로그램 제안, 소식지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교밖청소년들의 권익보호와 진로설정에 앞장설 계획이다.

또한 검정고시 대비,스마트교실 활용한 교육지원, 취업 및 직업체험지원, 자립지원, 문화체험 특별활동지원등에 적극 참여하여 꿈드림 청소년들의 활동내역을 널리 홍보하여 어려운 여건에 처한 꿈드림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주겠다는 입장이다.

이번에 위촉한 음성군 꿈드림 청소년 참여위원단 제1기 라온슬아 임원진은 회장은 한소원(여.20), 부회장 김근아(여.19), 총무 남우현 (남.18), 서기 전예린(여.18)로 구성됐으며, ‘라온슬아’라는 명칭은 순우리말 라온과 슬아의 합성어로 ‘즐겁게, 슬기롭게 아름답게 활동을 하겠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라온슬아 한소원 회장은 “우리 꿈드림 청소년들이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추진,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청소년들과 관련된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도록 힘쓰겠다”며 “음성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솔선수범으로 참여하여 어려운 여건에서도 꿈드림청소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자신의 꿈을 펼칠수 있도록 꿈드림 청소년참여위원단 라온슬아를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