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도토리숲 사회적협동조합 등 8개 단체와 체결

음성교육지원청이 음성행복교육지구 2차 공모사업에 선정된 단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각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교육지원청이 음성행복교육지구 2차 공모사업에 선정된 단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각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행복교육지구(교육장 김상열)는 3월 31일(수) 음성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1년도 2차 민간공모사업에 선정된 8개 단체 대표와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선정 단체는 마을교육활동가 연수 분야에 ‘사회적협동조합교육문화 우리’, 학교-마을 연계 축제 분야에 ‘도토리숲 사회적협동조합’과 ‘음성생활문화예술공간 하다’, 마을교육학부모연구회 분야에 ‘음성마을선생님 협의회’, ‘음성레이디스 싱어즈 합창단’, ‘문화공동체 CUP’, ‘예술교육연구회’, ‘협력놀이연구회 깨방정’이다.

음성행복교육지구는 마을교육활동가 연수를 통해 마을교육활동가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마을 연계 축제를 통해 마을주민과 학생들이 축제의 주체로 마을 속에서 나눔과 배움을 실천하며, 마을교육학부모 연구회를 통해 지역 주민의 마을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한다.

음성교육지원청 김상열 교육장은 “학교와 마을을 배움의 물길로 잇는 음성마을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마을교육활동가, 학부모들의 마을교육에 대한 많은 관심과 적극적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