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교육지원청, 저출산 극복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참여

김상열 음성교육장이 저출산 극복 챌린지에 참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상열 음성교육장이 저출산 극복 챌린지에 참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교육지원청 김상열 교육장은 조병옥 음성군수의 지목을 받아 3월 31일(수) 저출산이 가져올 국가 위기를 함께 극복하자는‘저출산 극복 범국민 포[4]함 릴레이’챌린지에 동참하였다.

‘저출산 극복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는 저출산이 가져올 국가 위기를 연대와 협력을 통해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적극 동참 하자는 국민 참여형 챌린지이다.

‘포[4]함’은 “함께”라는 용어가 4번 반복된다는 의미의 숫자 ‘4’와 포함의 한자 포(包)자 사용의 중의적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이러한 저출산 극복 범국민 포[4]함 릴레이는 21년 2월 20일 저출산 극복을 위해 충청남도(도지사 양승조)를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확산되었다.

김상열 교육장은“저출산 현상은 국가적으로 심각한 위기인 만큼 이번 챌린지를 계기로 저출산에 대한 범국민적 인식이 다시 한번 확산하였으면 좋겠고, 우리 음성교육지원청이 아이를 낳아 키우기 좋은 교육환경을 만드는 데 앞장서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상열 교육장은 다음 참여자로 진천교육지원청 정구영 교육장과 괴산증평교육지원청 한상묵 교육장을 지명하고 동참할 것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