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내 중학교 1학년 대상 실시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석문)는 신학기를 맞아 지난 3월 31일 삼성중학교 1학년 30명을 대상으로 '우리다움'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석문)는 신학기를 맞아 지난 3월 31일 삼성중학교 1학년 30명을 대상으로 '우리다움'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석문)는 신학기를 맞아 관내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인 “우리다움“ 을 진행해 또래 친구들간의 의사소통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 등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집단프로그램은 지난 3월 30일 음성중학교 1학년 36명을 대상으로 시작하여 3월 31일 삼성중학교 1학년 30명에 대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4월에는 한일중학교 1학년 대상 반별로 참여하여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인 '우리다움'을 통해 자기이해와 타인이해를 통한 관계형성을 잘 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집단프로그램에서는 성격감정카드를 활용한 성격유형 그룹별 프로그램 실행 등 자기성격은 물론 유형별 특징을 파악해 타인을 이해 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3월부터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관계형성을 통한 인성함양 프로그램과 학교폭력예방, 생명존중 교육 등도 진행해 청소년들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이석문 센터장은 "중학교에 진학한 신입생들이 자기 자신과 타인이해를 통해 집단적응력을 높이고 상호협력관계학습을 통해 또래관계를 향상시키고자 우리다움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됐다" 며 “성격감정카드를 활용하여 나와 친구의 강점이 무엇인지 알고 존중하는 태도를 익혀 친구를 배려하고 소통 할 수 있는 또래문화가 조성되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