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복지관 ‘장애인식 개선 작품 공모전’ 실시

2020년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장애인식개선 작품공모전 중등부 비장애 부분 작품 모습.
2020년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장애인식개선 작품공모전 중등부 비장애 부분 작품 모습.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은 “다름이 차별이 되지 않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2021 장애인식개선 작품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작품 공모전은 음성군 내 아동 및 청소년이 참여가능하며, 학생들의 장애인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올바른 장애인식을 심어주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다.

작품 공모전 주제는 세상에 내가 하나밖에 없는 소중한 존재인 것처럼, 나와 조금 다른 친구 또한 소중한 존재임을 기억하자는 취지에서 다른 모습과 다양한 특성을 인정하고 존중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공모 분야는 포스터, 만화 등 다양한 그림 형태의 작품이며, 공모기간은 4월 30일 까지, 출품작은 복지관 방문(비대면) 및 우편접수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 부문은 초등부 저·고학년 장애·비장애, 중등부 장애·비장애, 고등부 장애·비장애 부문별로 나뉘며 △ 대상(음성군수상) △최우수상(음성교육지원청 교육장상) △우수상, 장려상(음성군장애인복지관상)으로 총 48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http://www.ecbr.or.kr)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음성군장애인복지관 가족지역옹호팀(☎043-883-2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들의 보다 나은 삶을 응원하기 위해 상담, 사례관리, 기능강화지원사업, 장애인가족지원,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 직업적응훈련 및 취업지원, 지역사회네트워크, 문화여가지원사업, 사회서비스, 운영지원사업, 주간보호센터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