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DI와 함께하는 ICT 진로 탐구 프로젝트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열)은 음성교육협력센터를 중심으로 지역 연계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그 첫걸음으로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과 함께하는 ICT 진로 탐구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ICT 분야에 관심 있는 관내 일반고(대금고, 매괴고, 음성고) 학생 14명을 대상으로 정보통신정책연구원, 극동대학교 등의 장소에서 5월 12일(수)부터 총 5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2025년도 고교학점제 본격 시행에 앞서 지역기관과 연계한 교육과정 개발이라는 점에서 뜻깊은 이번 진로 프로그램은 각 학교의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하여 이루어진다.

특히 음성군청과 음성진로체험센터가 학생들의 이동을 지원하여 지역 연계 교육과정의 실현 가능성을 높여 주고 있다.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정보통신정책연구원장의 특강, 전문가 특강, 실습, 탐방 등에 참여하며 진로‧학업 설계 역량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5월 12일(수) 1차시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학생은 “4차 산업혁명과 미래 직업 세계의 변화에 유연하면서도 소신 있게 대응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의 활동에 설렘과 기대감을 드러내었다.

김상열 음성교육장은 “양질의 지역 연계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고등학교 학생선택형 교육과정 지원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