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명 대상, 대소 푸르미농장에서

음성군보건소가 운영한 치매환자 가족 힐링프로그램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보건소가 운영한 치매환자 가족 힐링프로그램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보건소는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환자와 가족 10여 명을 대상으로 ‘치매환자가족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6월 8일(화) 밝혔다.

이번에 운영한 ‘힐링프로그램’은 치매어르신과 가족들에게 심신 건강 유지와 인지능력 향상 등 치유와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치매치료 품질인증을 받은 대소면 소재 ‘푸르미농장’에서 진행했다.

치매 어르신과 가족들의 우울감 해소와 인지·신체기능 증진을 목표로 ‘푸르미농장’ 체험학습 과정인 ▲화분만들기(이름표 만들기, 모종심기 등), ▲난타체험(동작·연주배우기, 연주발표회 등)을 실시했다.

이번 힐링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가족은 “평소에 집에만 머물러서 답답하고 우울했는데, 이번 힐링프로그램을 계기로 치매를 겪고 있는 남편과 오랜만에 좋을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신문호 음성군 보건소장 “치매환자가족의 심리적 부담경감을 위한 자조모임을 적극 지원해 치매환자와 보호자의 사회적 고립을 방지하고 치유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