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청문, 건강가정다문화센터와 ‘다문화 인식개선 체험’ 프로그램 진행

금왕청문 방과후청소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들이 다문화 이해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청문 방과후청소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들이 다문화 이해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이하 ‘금왕청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 음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복동, 이하 ‘건강가정다문화센터’.)가 연계하여 청소년들이 다문화에 대해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틀린 것과 다른 것의 차이를 이해하고, 다른 나라의 문화와 겪어온 역사, 가치관들을 공유함으로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에게 다문화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시켜주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베트남 지역의 의복, 먹거리를 간접 체험함으로써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넓힐 수 있었다.
금왕청 신경수 관장은 “급격하게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이제는 지구 반대편에 있는 사람들과의 소통이 가능해졌다. 자신의 나라만 생각하는 이기적인 마음이 아닌,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생활을 우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배웠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하였다.

여성가족부와 충청북도, 음성군이 주최하고 금왕청문에서 주관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연중 운영으로 보충학습 및 특별활동, 교과학습, 주중체험, 전문체험 등 청소년 활동의 질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도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043-883-9965)로 문의가 가능하며,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