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민과 함께하는 행정

갑신년 새해를 맞이하여 면민여러분 가정에 만복이 항상 충만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미래의 21세기는 타 지역보다 앞서가는 살기 좋은 지역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올 한해를 면민과 함께 행정하는 원년으로 정해 다음사항을 특수시책으로 펼쳐 나가겠습니다.

첫째, 지역의 균형 발전을 위해 항상 면민 여러분과 기관단체의 여론을 수렴하고 검토하여 지역개발사업에 적극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둘째, 마을담당직원이 매월 1일 마을 이장으로서 주민의 어려운 사정을 몸소 체험하고 도와주는 훈훈한 분위기를 조성, 행정의 발전과 봉사하는 공직 풍토를 조성하겠습니다.

셋째, 독거노인 1담당 후견인제를 실시하여 가족이 없는 외로운 독거노인을 위하여 마을담당직원이 후견인이 되어 도와줌으로써 삶의 의욕을 잃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지방세부과징수 과정에서 발생한 이중납부에 대하여 삼성면 홈페이지에 이중납부자 명단을 공지하여 과세 관청이 적극적으로 환부토록 하겠습니다.

다섯째, 부자유한 거동불편자의 민원신청이 있을 경우 직원이 직접 방문하여 접수함으로써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여섯째, 산불예방 및 조기진화로 면민들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하여 기관·단체별 구역책임제 지정 및 학생산불감시자원봉사단을 운영토록 하겠습니다.

이상과 같이 면행정에 적극 노력하여 보다 살기좋은 삼성면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모든 가정이 행복하시기를 다시 한번 기원드립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