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학차량 안전 점검”6개 부분 모두 통과

음성군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21년 7월 1일(목)에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강화대책’에 따라 “통학버스 점검”을 실시했다.

중점 점검사항으로는 ①통학버스 신고 ②종합보험 ③안전교육 ④운행기록 ⑤구조·장치 부분으로 진행됐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해당 사항에 부족함없이 모두 통과되어 안전한 귀가차량을 운행하는 곳으로 설명되었다. 이에 귀가차량 이용 청소년 뿐 아니라 가정에서도 안심하여 차량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신경수 관장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무엇보다 청소년들의 안전을 바탕으로 운영되어야 할 것이다. 또한 영·유아, 청소년들이 이용하는 통학차량과 관련하여 안타까운 사고가 번번히 발생하였는데, 부주의함으로 일어나는 사고가 절대 발생하지 않도록 각기 다른 노력이 항상 따라야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여성가족부와 충청북도, 음성군이 주최하고 금왕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관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연중 운영으로 보충학습 및 특별활동, 교과학습, 주중체험, 전문체험 등 청소년 활동의 질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2021년도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043-883-9965)로 문의가 가능하며,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