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력 로그아웃, 사랑의 대화 톡(Talk) 톡(Talk)

대소초 사이버 폭력예방 교육주간 모습.
대소초 사이버 폭력예방 교육주간 모습.

대소초등학교(교장 이상국)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온라인 교육 활동이 늘어나면서 온라인상에서 발생이 우려되는 사이버폭력을 예방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온라인 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6월 28일(월)부터 7월 2일(금)까지 사이버폭력 예방 교육 주간을 운영하였다.

학생, 교직원, 학부모의 교육 3주체가 함께하는 사이버폭력 예방 등굣길 캠페인을 하였으며 또래 상담가들이 친구의 사이버폭력 고민 사례를 듣고 조언해주는 ‘나는야 고민 상담가!’ 활동을 전개하였다.

또한 친구 칭찬하는 말 등 다섯 글자로 선플을 작성해 보는 ‘힘이 되는 한마디! 사랑나무 만들기’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올바른 선플 문화를 정착시키고 선플의 긍정적인 효과를 직접 체험하게 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허민준(2학년) 학생은 “친구 칭찬하는 말, 위로하는 말 다섯 글자로 나타내기 활동을 통하여 친구의 좋은 점을 많이 생각하게 되었고, 문자나 카톡을 할 때도 “안 돼!, 싫어!”라는 말 대신 “기다려 줄래?, 생각해 볼게.”라는 글자로 답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대소초 이상국 교장은 “일회성 교육활동이 아닌 사이버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교육활동으로 온라인 공간에서 학교폭력 없는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문화 풍토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