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여중, ‘꿈ㆍ끼 탐색 주간’ 운영

음성여중 직업체험 교육 모습.
음성여중 직업체험 교육 모습.

음성군 음성여자중학교(교장 이은자)는 지난 7월 7일(수)부터 16(금)일까지 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꿈을 이어주기 위해‘꿈ㆍ끼 탐색 주간’을 운영하였다.

시험이 끝나고 학사 운영 취약 시기에, 각자의 꿈과 끼를 찾아볼 수 있는 진로탐색 내꿈찾기 프로그램,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의지 강화를 위한 진로캠프, 학생 맞춤형 진로 체험을 지원하는 진로의 날, 4차 산업혁명과 나의 미래 설계를 위한 진로캠프, 예술 연계 직업 체험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개인활동 중심으로 운영하였으며, 학생들은 자기에 대한 이해와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를 넓힘으로써 자신에게 가장 적절한 진로 선택을 해나갈 수 있는 기회로 삼았다.

3D 아티스트, 업사이클러, 조향사, 프로리스트 등의 직업 체험뿐만 아니라 곧 다가올 미래를 상상하며 미래 직업도 탐색해보는 진로캠프를 운영하였고, 미래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에 사로잡혀 있는 학생들에게 진로 역량을 키워주고 행복하고 긍정적인 삶의 태도를 함양하였다.

음성여중 민윤희(3학년) 학생은“내가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 하고 싶은 것을 스스로 깨닫게 되었고 학습 계획도 세우는 좋은 팁을 알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