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청문, 충북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금왕청문이 충북도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사진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신경수 관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청문이 충북도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사진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신경수 관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이하 ‘금왕청문’.)이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하는‘충북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전’에서 지역연계프로그램 ‘찰칵, 행복을 찍으러 왔습니다!’로 40개 공모 작품 중 월등히 높은 점수로 최우수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에 수상하게 된 “똑똑, 행복을 찍으러 왔습니다!”는 청소년들이 기획하고 만들어가는 PBL활동이다.

사진촬영, 편집 등에 관심 있는 중.고등학생 연령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역 내 사진관과 연계하여 사진기초 교육 등을 진행하고 청소녀들이 직접 음성군 다문화가정 가족사진과 노인들의 증명사진을 촬영해주는 활동으로 음성군 내 다문화 가정과 노인인구의 비율이 높은 지역적 특성을 파악한 지역특색 맞춤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음성군 내 지역 내 청소년과 다양한 세대의 지역주민들이 함께 교류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청소년들은 지역 관련 프로그램을 경험하며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에 관심과 애정을 가지며 지역공동체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을 위해 기획되었다.

금왕청문 신경수 관장은 “이제 청소년들은 보호해야할 대상에서 벗어나 스스로 참여하고 주체적으로 활동하는 민주시민으로서 지역공동체 안에서 어떤 역할을 진행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힘을 키워주는 것이 청소년활동의 목적”이라며 “금왕청문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전인적인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였다.

금왕청문은 메타버스 트랩금청문, 음성군청소년어울림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홈페이지, 방문신청이 가능하여 기타 사항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활동진흥팀(☎043-883-9965)으로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