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소상공인 등 주민의견 적극 수렴 친환경 발전소 건설 추진

음성천연가스발전소 조감도
음성천연가스발전소 조감도

한국동서발전(주) 음성그린에너지건설본부(본부장 이영찬)는 16일 음성시장상인회(회장 이병옥)와 음성천연가스발전소 사업에 관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음성시장상인회 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날 간담회는 충청북도 음성군 음성읍 평곡리 일원에 건설 예정인 음성천연가스발전소 건설사업과 관련하여 추진 경위와 향후 일정 등에 대해 토의했다.

음성시장상인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음성천연가스발전사업에 대한 사업개요, 세수 증대, 지역 지원사업 지원 규모 그리고 예상 유입인구 등 지역경제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음성천연가스발전소 사업에 대한 질의응답과 음성지역 발전,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방안에 대해 열띤 토의가 이루어졌다.

한국동서발전(주) 관계자는 “이번 음성시장상인회 대상 간담회를 계기로 지역 소상공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지역사회와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음성천연가스발전소 건설을 통해 지역 상권이 살아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동서발전(주)는 음성군 음성읍 평곡리 일원에 사업비 약 1조 2천억을 투입하여 시설규모 1,122MW급 음성천연가스발전소 건설추진을 위하여 지난 4월 환경영향평가 협의 완료, 7월 중 전원개발사업 실시계획 승인을 통해 2024년 12월말 1단계, 2026년 12월말 2단계를 각각 준공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