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취약계층 30가구 대상

금왕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저소득층 가정에 이불을 지원하며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저소득층 가정에 이불을 지원하며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제욱, 박준혁)는 9월 9일(목) 금왕읍 내 취약계층 30가구에 추석 명절을 맞아 이불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서비스연계분과에서 2019년부터 추진한 사업으로,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이불 구매가 어려운 가구를 위해 추석 명절을 맞아 추진하게 됐다.

금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비롯한 이장단과 복지기관 추천 등을 통해 30가구가 최종 선정됐으며,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통해 직접 대상자 집에 전달했다.

박제욱 공동위원장은 “이불지원 사업으로 추석 명절맞이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이불을 제공할 수 있어 뜻 깊은 활동이었다”며 “앞으로도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내실 있는 다양한 복지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금왕읍 맞춤형복지팀과 협력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발굴된 대상자에게 필요시 긴급구호비 지원, 긴급출동sos방문서비스, 주거환경 개선, 이불세탁 지원 등을 통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관내 지원업체에 현판제작지원을 통한 지역자원 관리와 발굴을 위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