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도서관 연계프로그램, 30일~12월 17일까지 매주 화.수.목 진행

 

금왕교육도서관(관장 노선미)은 오는 9월 30일부터 학교도서관 연계프로그램인 <교실을 빌려드립니다>을 운영한다.

금왕교육도서관에서 기획한 <교실을 빌려드립니다>는 청소년 교육문화복합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교과수업 및 체험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9월 30일부터 12월 17일까지 매주 화,수,목요일에 운영한다.

2개 강좌의 선택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음성군 소재의 초(고학년), 중,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9월 13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참여 학교를 선착순 모집할 예정이다.

공통 활동인 도서관장이 들려주는 도서관 이야기 <라이브러리 투어>를 포함하여 도서관 시설을 활용하여 참여 학교 인솔 교사가 수업하는 <도서관 속 교실>과 도서관에서 그림책 심리 전문 강사를 지원하는 <그림책 테라피> 두 과정 중에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원거리 학교는 안전을 위해 교육도서관에서 차량을 지원하여 왕복 운행한다.

금왕교육도서관 노선미 관장은 “청소년 교육문화 복합공간으로 탈바꿈한 금왕교육도서관이 음성지역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는 장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 자세한 행사 내용은 금왕교육도서관 누리집(gwelib.go.kr)을 확인하거나 전화(☎877-876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