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4일, ‘가족과 함께 만드는 놀이교실' 진행

동성유치원이 학부모들에게 제공한 '가족과 함께하는 놀이교실' 자료 모습.
동성유치원이 학부모들에게 제공한 '가족과 함께하는 놀이교실' 자료 모습.

맹동혁신도시 동성유치원(원장 김종숙)은 9월 23일(목)과 24일(금) 재량휴업일을 이용해 놀이 프로그램 영상 및 카드뉴스를 제작하여 놀이자료를 가정에 보급하는‘가족과 함께 만드는 놀이교실’을 운영하였다.

놀이자료로 보낸‘자연물과 놀아요’프로그램은 알록달록 나뭇잎이 물드는 가을 계절에 맞춰 자연에서 여러 가지 자연물을 모아 종이 인형의 머리카락이나 옷을 꾸미며 생태적 감수성을 함양하고자 하였다.

또한 가족과 종이 인형 놀이를 하며 스토리텔링도 해보고 종이 인형을 이용한 다양한 놀이 결과를 원에 공유하여 학부모의 놀이 참여를 확대할 예정이다.

‘색칠나라에서 만나는 증강현실 체험’프로그램은 아이들에게 정서적 안정감을 주는 컬러링테라피와 동시에 4D 증강현실 체험 놀이를 통해 인공지능 시대에 꼭 필요한 미래역량을 기르는 데 도움을 주고자 준비하였다.

놀이자료를 받은 한 학부모는 “아이들과 놀이할 때, 어떻게 놀아줘야 할지 막막했었는데 이렇게 놀이자료와 방법을 함께 안내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우리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부모가 되어야겠다”라고 말했다.

동성유치원 김종숙 원장은 “미래형 학부모 놀이 교실을 통해 학부모와의 협력적 관계를 강화하고, 미래의 주역인 유아들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놀이를 지원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