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고.대금고.매괴고.반도체고에서 온‧오프라인 ‘고교 미래교육 한마당’ 개최

충북반도체고에서 고용정보원 관계자가 학생에게 자기소개서 작성을 지도하고 있다.
충북반도체고에서 고용정보원 관계자가 학생에게 자기소개서 작성을 지도하고 있다.
2021 음성 고교 미래교육 한마당 홍보 포스터 모습.
2021 음성 고교 미래교육 한마당 홍보 포스터 모습.

음성고.대금고.매괴고.충북반도체고에서 온.오프라인 '고교 미래교육 한마당'이 개최됐다.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열)이은 음성의 미래 고교 교육 모델을 찾아가는 ‘2021. 음성고교 미래교육 한마당’을 9월 29일(수)부터 9월 30일(목)까지 온‧오프라인 블랜디드 방식으로 개최한 것.

우선 첫날인 9월 29일(수)은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진학 설명회, 진로‧취업 설명회, 진학 상담, 진로‧취업 상담, 학교로 찾아가는 학과‧진로 체험 등이 관내 4개 고등학교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진로‧진학 설명회는 진동섭(‘공부가 머니’출연) 한국진로진학정보원 이사가 강사로 참여하여 학생선택형 교육과정에서의 진로‧학업 설계 및 대학 진학 준비 방법 등에 대해 강의하여 학생들의 고민 해결을 도왔다. 음성고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한 이 행사는 관내 3개 고등학교가 유튜브 실시간으로 함께 참여하였다.

또한 일반고 학생을 대상으로 충북대, 한국교통대 입학사정관의 온라인 실시간 상담, 충북반도체고 학생을 대상으로 한국고용정보원 및 지역 반도체 기업(DCT 머티리얼)의 오프라인 상담이 이루어져 학생들의 진로‧진학‧취업에 유익한 시간이었다. 그 밖에도 지역대학‧기관(강동대, 극동대, 전문건설공제조합기술교육원)의 7개 학과가 직접 학교로 찾아가 체험 마당을 열었다.

이튿날인 9월 30일(목)은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음성 지역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및 홍보, 고등학교 과목 선택 체험, 진로‧직업심리 상담, 진로 체험, 충북반도체고 투어 등을 진행한다.

이날 행사는 오전, 오후로 나누어 한일중, 삼성중에서 각각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며, 관내 8개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유튜브 실시간으로 함께 참여한다. 관내 고등학교 홍보 영상 상영 및 선배와의 온라인 실시간 상담, 과목 선택 체험 등으로 고입을 앞둔 시기에 학생들의 고민을 덜어줄 예정이다.

또한 충북반도체고에서는 사전 신청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충청북도진로교육원, 한국고용정보원이 함께하는 진로‧직업심리 상담, 음성진로체험지원센터 및 전문건설공제조합기술교육원이 함께하는 진로 체험을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음성교육협력센터 등 지역의 교육 공동체가 한마음으로 동참하였기에 더욱 의미 있는 이번 행사는, 학부모 및 지역 주민들도 유튜브로 함께 시청하며 음성의 고교 미래교육에 대한 높은 기대와 관심을 드러내었다.

김상열 음성교육장은“음성의 모든 학생들이 자신만의 결대로 성장할 수 있는 토양을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다가오는 고교학점제를 충실히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