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기 마을교육활동가 10명 내외 모집

음성행복교육지구(교육장 김상열)는 음성교육지원청에서 주최하고, 음성마을선생님협의회에서 주관하는 ‘마을교육활동가 연수’ 일환으로 ‘6기 마을교육활동가’ 10명 내외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6기 마을교육활동가 연수를 희망하는 지역주민, 학부모는 네이버 밴드‘ 음성행복교육지구’나 ‘음성행복교육지구’ 홈페이지에서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2017년 1기 마을교육활동가 양성을 시작으로 작년까지 147명의 마을교육활동가가 기초과정을 수료하였다.

마을교육활동가는 자신의 재능으로 마을과 아이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과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학교와 가정, 지역을 이어주는 우리 마을의 교육자원이다.

마을교육활동가는 학교 선생님과 협력하여 아이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수업을 지원한다.

또한 학교 밖 마을배움터인 마을학교에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수행한다.

마을교육활동가 연수를 통해 학교-마을연계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학생의 특성 이해, 수업 방법 등에 대한 역량을 키우고, 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분야에 대한 마을교육활동가 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고자 한다.

음성교육지원청 김상열 교육장은 “마을교육활동가 연수를 통해 마을교육에 대한 역량을 키우고, 음성행복교육지구의 확장과 발전을 위해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