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음성읍 설성공원에서

 

음성군은 10월 13일(수) 민·관·경 합동으로 음성읍 설성공원에서 여성안심길 체험과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제3기 여성친화도시조성 군민참여단을 비롯해 군 사회복지과, 음성경찰서 등 25명이 참여했으며, 지난해 여성 생활안심 디지털 환경조성 사업을 통해 구축된 여성안심길을 직접 체험하고 걸으며 안심 시설을 군민에게 홍보했다.

또한 여성안심길을 둘러보며 안심시설 전반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했고, 공원시설물과 안내표지판, 로고젝터, 비상벨 등 안심시설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손영신 여성친화도시조성 군민참여단장은 “음성군과 주민, 경찰 등이 함께 만든 여성안심길을 직접 걸으며 비상벨을 눌러 통합관제센터와 통화하고 사용법도 익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새롭게 구성된 3기 단원들과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제3기 여성친화도시조성 지난 9월 출범해 군민참여단은 정책제안, 생활 속 불편사항 모니터링, 의견수렴 등 여성친화도시조성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군은 2022년 여성친화도시 재지정을 목표로 여성소모임 지원,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 공동육아나눔터 운영, 여성친화기업 환경개선사업 등 여성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 모두 행복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