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충북과기원, 시.군 산업육성 디딤돌 놓다!

음성군 감곡면에 위치한 극동대에 뷰티헬스 기반이 구축된다.

충북도와 충북과학기술혁신원(원장 노근호, 이하 ‘충북과기원’.)은 2021년 시군 산업거점 고도화 패키지 지원사업으로 시군 주도 산업육성 기반 조성을 위해 장비확충 및 기술지원에 나서고 있다.

「시군 산업거점 고도화 패키지 지원사업」은 시군 특화산업 대상 산업거점 기관에 장비확충 및 기술지원 등을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충북과기원이 주관으로 추진하여 음성군(극동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단양군(한국석회석신소재연구소)이 선정되었다.

극동대학교 산학협력단의 경우 뷰티헬스 핵심기술개발 장비 및 기술지원 기반구축을 위해 기체크로마토그래프(질량분석기), 유도결합프라즈마, 액체크로마토그래프, 수은분석기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석회석신소재연구소는 석회석 기반 저탄소·친환경 제품 성능평가 장비구축을 위해 파장분산형 X-선 형광분석기, 시멘트 수화반응열 측정기를 구축할 것이다.

각 기관은 지원사업을 통해 구축한 장비를 활용하여 지역 내 특화산업 기업을 대상으로 시험평가·분석·인증, 장비 활용, 시제품 제작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시군 기업의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시군 산업거점 고도화 패키지 지원사업」은 시군 내 장비구축 및 지원 인프라 선진화를 통해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기술 애로사항을 해소할 것이며, 지역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시.군의 적극적인 참여가 뒷받침되어 추진하고 있다.

충북과기원 노근호 원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시군 산업환경 강화를 위한 기틀을 마련할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 및 탄소중립 등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패러다임 속에서 도내 시군 기업들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덧붙여 “향후 모든 시군 내 지속적인 인프라 선진화 지원을 추진하여 충북 산업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