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세은.권채연, 지도자 양세은 여가부장관상.충북도지사상 수상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전경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전경

음성군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이하 ‘금왕청문.’)은 여성가족부와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는 ‘제24회 충북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청소년 단체 부문)과 충청북도지사상(청소년 개인/지도자 부문)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이번에 진행된 ‘충북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충북 내 1년 간 활동한 청소년 활동과 자원봉사 사례를 주제로 청소년 전문가들의 심사를 청소년, 지도자, 봉사활동 터전 별 상장이 수여된다.

청소년 단체 부문에서 수상한 봉사동아리 다온(여성가족부 장관상)은‘UN-SDGs 지속가능한 17개의 목표’중 환경과 인권을 주제로 지역사회 특징과 문제점을 접목시킨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청소년 개인 부문에서 수상한 청소년운영위원회 소속 권채연 청소년(충청북도지사상)은 오랜 기간 동안 지역 내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봉사해 왔다.

지도자 부문에서 수상한 양유진 청소년지도자(충청북도지사상)은 지역 청소년들을 위하여 혁신적인 프로그램 기획과 청소년 정책 제안 활동을 진행하는 등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노력했다.

봉사동아리 다온 한성일 청소년과 권채연 청소년은 각각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해보며 과정 속에서 배운 점들이 굉장히 많았고, 직접 기획하고 진행한 봉사활동이라 더 뜻깊다”면서 “봉사대회를 준비하는 4년 여 시간동안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하며 자신감이 생기고 주체적인 사람으로 성장했다는 것을 느낀다”고 말했다.

금왕청문 신경수 관장은 “청소년들과 지도자가 스스로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봉사하고 노력한 점을 인정받은 상들이라 더욱 값지다”면서 “금왕청문은 지역 봉사터전으로써 안전하고 행복한 청소년들의 봉사활동을 위하여 최대한 지원하고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금왕청문은 봉사동아리, 자원봉사활동 등 다양한 방법으로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이 가능하다. 다양한 봉사활동 기획, 진행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활동진흥팀(☎043-883-9965)으로 문의가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