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청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4분기 주말전문체험 진행

금왕청문 소속 청소년들이 할로윈 분장을 하고 음성소방서를 방문해 소방서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청문 소속 청소년들이 할로윈 분장을 하고 음성소방서를 방문해 소방서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이하 ‘금왕청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10월 16일(토), ‘금왕과 함께하는 해피 할로윈’을 진행하였다.

‘금왕과 함께하는 해피 할로윈’은 청소년들이 할로윈 코스튬을 하여 금왕 지역 내를 돌아다니며 가정과 지역 내 기관 방문을 통해 사탕바구니와 케이크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얼굴에 함박 웃음을 지으며 "Trick or Treat!”를 외치며 그동안의 감사를 표현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역 기관을 방문하여 진로 관련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이색 진로 체험의 기회가 되었다.

금왕청문 신경수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 기관, 지역사회가 유기적인 관계를 맺어 청소년활동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청소년 활동이 더욱 활발해질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라고 말하였다.

여성가족부와 충청북도, 음성군이 주최하고 금왕청문에서 주관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연중 운영으로 보충학습 및 특별활동, 교과학습, 주중체험, 전문체험 등 청소년 활동의 질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도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043-883-9965)로 문의가 가능하며,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