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업무 효율과 도모.교원 업무 경감 지원 위해

음성교육지원청 학교업무 재구조화 교원역량 강화 워크숍 모습.
음성교육지원청 학교업무 재구조화 교원역량 강화 워크숍 모습.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열)은 10월 21일(목)과 22일(금), 관내 유・초등학교 교무부장 및 교(원)감을 대상으로 ‘2021. 학교업무재구조화 역량강화 워크샵’을 개최했다.

음성교육지원청과 음성군품바재생예술체험촌에서 진행된 이번 워크샵은 학교업무재구조화에 대한 인식 개선 및 방안 탐색으로 학교업무 효율화를 도모하고,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업무재구조화 역량 강화를 통하여 교원의 업무경감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21일(목)에는 유・초등학교 교무부장(24교)을 대상으로 학교업무재구조화 사례 연수(생극초 교사 문종민)와 학교업무재구조화 현안을 공유했으며, 22일(금)에는 유・초등학교 교(원)감(24교)을 대상으로 학교업무재구조화의 이해 및 실행 방안 연수(모충초 교감 김병준)를 통하여 학교업무의 효율화 및 소통과 공감의 학교문화 조성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2일간 진행된 워크샵에서 학교지원에 대한 현장 의견수렴을 통해 일하는 방식 개선 및 현장 밀착형 지원이라는 과제에 대해 깊은 대화를 나누었다.

김상열 음성교육장은 “학교업무재구조화를 통해 교원의 업무경감 뿐만 아니라 수업과 생활교육 중심의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학교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학교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