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날, 전국 품바 길놀이 퍼레이드, 품바&래퍼 콜라보 공연, 품바뮤지컬 갈라쇼까지 한가득~

전국 품바 길거리 퍼레이드에서 금상을 수상한 감곡면 팀이 공연하는 모습.
전국 품바 길거리 퍼레이드에서 금상을 수상한 감곡면 팀이 공연하는 모습.

21일부터 24일까지 유튜브 온라인으로 개최되고 있는 제22회 음성품바축제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첫째 날은 음성품바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인 전국품바길놀이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열림식이 진행됐다.

전국 품바 길놀이 퍼레이드는 9팀이 참가해 품바를 주제로 연극과 춤, 노래 등 10분 동안 공연을 선보였다.

음성군 감곡면 주민자치위원회의 연극이 금상을 차지했고, 은상은 전통풍물을 공연한 삼성면 각설이 풍물단, 동상은 각각 음성읍 댄스스포츠교실, 금왕읍 주민자치 방송댄스팀이 수상했다.

이어 진행된 열림식에서는 새로 선보인 품바&래퍼 콜라보 공연과 품바뮤지컬 갈라쇼, 품바공연과 김연자 축하공연까지 많은 호응을 받으며 진행되었다.

둘째 날에는 품바뮤지컬 단막극 ‘아부지 아버지’가 공연돼 음성품바축제만의 독창적이고 정체성을 확인하는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청소년 품바 댄스경연대회는 10팀이 온라인으로 접수되어 5팀을 선발해, 대전광역시 ‘RGB’ 댄스팀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고 충북 청주시 댄스팀인 ‘더인’이 금상, 대전광역시 ‘캄파닐라’ 댄스팀이 은상을 받았다.

한편 23일 글로벌 품바래퍼 경연대회(오후 2시~4시)와 품바왕 선발대회 본선(오후 5시~8시), 24일 전국 품바 가요제(오후 2시~4시)와 품바왕 선발대회 결선(오후 5시~8시)이 열린다.

축제를 관람하려면 ‘음성품바축제’ 유튜브 채널로 접속하면 공연 일정에 맞춰 실시간 라이브로 볼 수 있다.

전국 품바 길거리 퍼레이드 금상 수상팀인 감곡면팀 공연 모습.
전국 품바 길거리 퍼레이드 금상 수상팀인 감곡면팀 공연 모습.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