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사업비 94억 투입, 22년 12월 준공 예정

삼성면 복합문화센터 기공식 모습.
삼성면 복합문화센터 기공식 모습.
삼성면 복합문화센터 기공식에서 대회사를 하고 있는 조병옥 군수.
삼성면 복합문화센터 기공식에서 대회사를 하고 있는 조병옥 군수.

음성군 삼성면에 지역 주민들의 여가활동 개선을 위한 복합문화센터가 들어선다.

군은 11월 5일(금) 삼성면 덕정리 복합문화센터 공사현장에서 기공식을 개최했다.

민선 7기 공약사항인 삼성면 복합문화센터는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3천213㎡ 규모로, 다양한 취미생활이 가능한 프로그램실과 소공연‧작품발표 등이 가능한 대회의실, 작은도서관, 탁구장, 건강증진실 등이 들어선다.

삼성복합문화센터는 당초 전액 군비를 투입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었으나, 막대한 군비부담을 줄이기 위해 지난해 9월 국무조정실의 생활SOC 복합화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10억 원을 받았다.

또, 지난해 10월 충청북도에서 주관한 농시조성사업에도 선정되며 8억의 예산을 추가로 지원받는 등 국도비 18억 원을 포함 총사업비 94억 원을 투입해 2022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삼성면 복합문화센터가 건립되면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생활이 가능한 공간으로 활용돼, 각종 정보와 복지 서비스를 제공받아 삼성면의 정주여건이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기공식에 참석한 조병옥 음성군수는 “삼성면 복합문화센터 건립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취미생활 공간과 휴식의 공간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리군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삼성면 덕정리 복합문화센터 공사현장에서 열린 기공식에는 조병옥 음성군수를 비롯해 최용락 음성군의장, 김기창 충북도의원, 김영호 음성군의원, 삼성면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