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20가구에 난방비 지원

원남지역사회보장협 위원들이 저소득가정에 난방비를 지원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남지역사회보장협 위원들이 저소득가정에 난방비를 지원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재선, 고병일)는 11월 17일(수) 원남면 저소득가정 20가구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난방비를 지원했다.

난방비 지원은 지난 연말 ‘희망 2021 나눔캠페인 모금’을 통해 접수된 성금으로 난방비가 부담되는 저소득가정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수호천사 연합 모금사업이다.

이번 난방비 지원은 20가구에 30만원씩 지역화폐(음성행복페이)로 지급됐으며, 필요한 가구에 적시에 난방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고병일 민간위원장은 “어느 때 보다 힘겹게 보낼 겨울을 난방비 지원으로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지원 할 수 있어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재선 공공위원장은 “앞으로도 저소득 가정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원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과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올해 원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및 저소득가정 지원을 위해 명절 식품꾸러미 지원, 영양식 제공, 청소년 유산균 지원, 독거노인 생일케이크 전달, 주거환경개선, 동절기 난방비 지원 등을 추진해 함께 나누는 지역복지를 실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