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동면장학회 추진위에 장학기금 5백만 원 기탁

맹동기관사회단체장들이 맹동면장학회 추진위에 장학기금을 전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맹동기관사회단체장들이 맹동면장학회 추진위에 장학기금을 전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맹동면기관사회단체장협의회(이하 ‘협의회’, 회장 정만택 맹동면장)는 지난 19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맹동면장학회 추진위원회(위원장 임흥식)에 장학기금 5백만 원을 기탁했다.

협의회는 기관사회단체간 유대 강화와 협조 체계 구축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맹동면 37개 주요 기관사회단체장들로 구성된 단체다.

정만택 맹동면장은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은 우리 지역의 미래를 위한 투자라고 생각한다”며 “우리 지역의 우수한 학생들이 애향심을 가지고 사회의 큰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기관사회단체장협의회는 맹동면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흥식 위원장은 “장학금 기탁에 큰 감사를 드리고,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을 위한 장학회 사업에 지속적인 홍보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기탁받은 장학금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답했다.

협의회는 맹동면 내 초등학교, 중학교 학생들에게 매년 장학금을 수여해 오고 있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도 매년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해 오고 있다.

또한 사랑의 김장 담그기, 국토대청결운동 등 각종 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회의를 개최해 지역발전을 위한 고심과 노력하는 등 맹동면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