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복지관, 강동대 사회복지과 연계 제1회 세미나 개최

노인복지관-강동대 사회복지과 연계 세미나 모습.
노인복지관-강동대 사회복지과 연계 세미나 모습.

음성군노인복지관(관장 임종훈)은 11월 23일(화), 강동대학교 사회복지과(학과장 김주환)와 연계하여 제1회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강동대학교 공산기념관에서 ‘음성군노인복지관의 코로나19 대응현황과 역할’이라는 주제로 노인복지현장의 변화를 사회복지 학부생들과 함께 이야기 나누고자 마련되었고, 사회복지과 교수, 사회복지 실천가, 학부생 등 약 70여명이 참석해 세미나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주제발표는 이장욱 교수(강동대학교 사회복지과)가 “뉴 노말(New Normal)시대의 사회복지의 변화와 대응”에 대해 제시하였으며, 주제발표 이후 사례발표는 음성군노인복지관 팀별 우수프로그램(마음을 듣고 전하는 복지관 : 심청전(心聽傳) 외 3개)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례 발표 후 이장희·류미령 교수(강동대학교 사회복지과)와 사례발표에 대한 수퍼비전(자문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질의응답 후 세미나를 마쳤다.

노인복지관 임종훈 관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현장 실천가들의 생생한 이야기와 전문가의 고견이 함께하여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 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강동대학교 사회복지과 김주환 학과장님과 모든 교수님, 학생분들께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