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교육지원청, ‘교육복지우선사업.교육복지안전망 구축 업무 담당자 연수

음성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 담당자 교육 모습.
음성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 담당자 교육 모습.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열)은 11월 24일(수)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교육복지안전망 구축사업 및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업무 담당자 대상으로 『아동 성적(性的) 길들이기의 이해와 대처』라는 주제로 교육 연수를 시행했다.

이번 교육 연수는 우석대 상담심리학과 교수 김태경 교수를 초빙해 충북 7개 교육지원청의 교육복지안전망 구축사업 담당 교육복지사와 관내 6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 업무 담당자 및 관련 교사 등이 참여하였다.

임상심리 전문가이며, 범죄심리 전문가인 김태경 교수는 “아동·청소년 관련 성범죄 피해사건에서 우리가 고민해야 할 문제는 사건이 일어난 경로이며 어떻게 아동·청소년이 성범죄에 이용되었는지를 제대로 분석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불법촬영과 그루밍 범죄에 대해 청소년들이 잘 인식하고 예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예방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재경)은“주변 어른들과 사회 전체의 섬세한 시각과 경각심을 통해 성범죄를 예방할 방법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음성교육지원청 김상열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넘쳐나는 미디어 속에서, 혼란스러운 청소년을 노린 성범죄에 가담이 된 줄도 모른 채 가해자가 될 수도 있고 피해자가 될 수도 있는 이런 시기에 올바른 성인지 감수성 및 성범죄예방교육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