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자원봉사센터장상.행안부 상금 받아

 

음성군자원봉사센터가 예방접종지원 자원봉사 우수센터로 선정돼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 표창과 행정안전부 상금을 받는다.

심사는 17개 광역시도 자원봉사센터 관계자 및 전문가, 행정안전부, 중앙센터 심사위원들이 총 2차에 걸쳐 진행됐으며 전국 246개 센터 중 40개소가 선정됐다.

이번 선정은 민‧관이 협업하고 자원봉사센터의 적극적인 봉사활동으로 전국에서 높은 백신 접종률을 기록한 것이 높은 점수를 받아 이뤄낸 성과다.

군은 전세버스를 동원해 접종 대상자들을 9개 읍면에서 예방접종센터까지 안전하고 신속하게 이동해 성공적인 백신 접종을 완료했고, 경찰 및 소방공무원 등의 공공 인력도 적극 동참했다.

자원봉사센터와 많은 봉사자들은 어르신들의 백신접종이 완료될 때까지 현장 인력으로 참여해 접종센터 입·출구 및 주차장 질서유지, 어르신 휠체어 이동지원, 예진표 작성 도움, 대상자 신원확인, 대기 공간 관리 등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펼쳐 군민의 안전과 조기 집단 면역 확보에 기여했다.

임영희 음성군자원봉사센터장은 “음성군자원봉사센터가 예방접종지원 자원봉사 우수센터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많은 분들이 한마음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따뜻한 마음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음성군자원봉사센터가 전국 최고의 센터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군수는 “우리 군은 전국 최고 수준의 자원봉사센터와 많은 봉사자 분들이 계시다”며 “이분들 덕에 우리 군이 전국 최고의 백신접종률을 기록하고 많은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다”면서 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