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개발 역량 키우고, 합리적 진로 희망 선택 돕기 위해

동성초 5학년 진로체험의 날 프로그램 모습.
동성초 5학년 진로체험의 날 프로그램 모습.

맹동혁신도시에 위치한 동성초등학교(교장 김혜용)는 11월 26일(금)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의 날을 운영하였다.

동성초 진로체험의 날은 학생 개인별 흥미와 적성을 고려한 직업 체험프로그램 통해, 진로개발역량을 키우고, 미래 진로에 관한 관심과 동기를 가지고 합리적인 진로희망 선택을 돕기 위해 운영했다.

또한 학생들은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도전 의식을 고취시키고, 협업 활동을 통해 사회성 및 의사소통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

[채움플러스 찾아가는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네일아티스트, 조향사, 쇼콜라티에, 홀로그램 전문가, AI 로봇공학자(이족 로봇) 디자이너 직업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하며 직업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조향사 직업체험에 참여한 A(5학년) 학생은 “코로나 시대에 사람의 마음을 힐링하고, 향기로 나를 표현할 수 있는 조향사라는 직업에 관심이 생겼었는데, 직접 경험해 보니 정말 재미있었고, 이 직업에 더 큰 흥미를 느끼게 되었어요”라고 말했으며, AI 로봇공학자(이족로봇) 직업체험에 참여한 B(5학년) 학생은 “앞으로 로봇산업이 많이 성장할 것이라, 관련 직업에 관한 관심이 있었습니다. 내가 입력한 명령어대로 이족로봇이 움직이는 모습이 정말 신기했어요”라고 말했다.

동성초 김혜용 교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탐색하고, 합리적인 진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직업 체험활동을 통해 진로개발역량을 키우는 시간이 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미래의 훌륭한 사회 일원으로서, 본인이 진정으로 원하는 꿈과 진로를 찾고 이를 이룰 수 있는 초석이 되는 시간이었기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