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청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독립유공자 명찰 달기’ 실시

금왕청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잊혀져가는 독립유공자 명찰 달기'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청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잊혀져가는 독립유공자 명찰 달기'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이하 '금왕청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2021년 11월 25일(목) 음성군청과 함께‘독립유공자 명찰 달기’를 실시하였다.

국가를 위해 헌신했던 국가유공자의 희생정신과 숭고한 헌신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에게 알리고, 애국심과 호국보훈 의식을 계승 및 발전시키는 시간이 되었다.
금왕청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은 “살기좋은 우리나라가 되게끔 해주신 독립유공자분들에게 감사를 전합니다. 저도 나라의 위기에 용감하게 맞서 싸우는 사람이 되겠습니다”라고 말하였다.

여성가족부와 충청북도, 음성군이 주최하고 금왕청문에서 주관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연중 운영으로 보충학습 및 특별활동, 교과학습, 주중체험, 전문체험 등 청소년 활동의 질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도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043-883-9965)로 문의가 가능하며,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