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체육활동 가능한 복합공간 마련

지난 12월 8일 음성 하당초 소규모 체육관 꿈누리관 개관식 모습
지난 12월 8일 음성 하당초 소규모 체육관 꿈누리관 개관식 모습

하당초등학교(교장 김옥선)는 지난 12월 8일 소규모 체육관인 ‘꿈누리관’ 개관식을 가졌다.

개관식에는 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를 비롯해 조병옥 음성군수, 김상열 음성교육장, 김중기 학교운영위원장, 성만용 총동문회장, 이상정 도의원, 서효석 군의원 등 내외빈과 학부모, 교직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소규모 체육관인 ‘꿈누리관’은 충청북도교육청에서 8억8천9백만원, 음성군에서 4억1천7백만원을 지원하여, 총 13억 6백만원이 투입됐다.

2021년 4월 5일 공사를 시작으로 약 7개월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2021년 10월 31일 완공됐다.

건물의 구조는 철근콘크리트 경사 지붕이며, 연 면적 414.91㎡로 내부는 화장실, 준비실 등이 설치됐다.

‘꿈누리관’은 다양한 체육활동 및 문화․예술 공연을 학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학생들에게 매우 의미 있는 활동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하당초등학교 김옥선 교장은 “따뜻한 품성을 지닌 건강하고 지혜로운 하당인을 양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매우 기쁘다”며, “꿈누리관이 건립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님과 조병옥 음성군수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하당초등학교 동문, 학부모님의 응원과 격려에도 고맙다”며, “교육 공동체의 뜻을 모아 우수한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