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복지관, 평곡3리에서 행복지원단 발대식 개최

음성읍 평공3리에서 장애인복지관 행복지원단 발대식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읍 평공3리에서 장애인복지관 행복지원단 발대식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은 12월 7일(화) 음성읍 평곡3리(이장 이장우)마을에서 ‘행복지원단’ 발대식을 가졌다.

행복지원단은 주민조직 활성화와 안전망 구축을 통한 지역 내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돕기 위해 구성 된 주민 조직이다.

올해 행복지원단 발대식은 음성읍 평곡3리를 시작으로 읍성읍 읍내8리, 대소 오류4리, 맹동 인곡리, 삼성 능산1리, 감곡 원당1리 총6개 마을을 대상으로 발대식을 개최한다.

발대식에 참여한 평곡3리 이장우 이장은 “코로나로 인하여 단절 된 마을 주민들이 함께 화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우리 마을에도 장애가 있는 어르신들이 계신다”면서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장애인,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져 안전한 마을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복지관 전호찬 관장은 “올해는 6개 마을을 대상으로 행복지원단을 위촉하였고, 내년에는 9개 마을을 추가적으로 구성할 계획이며, 점차적으로 음성군 전체 마을을 대상으로 행복지원단을 넓혀가는 것이 목표이다.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들의 보다 나은 삶을 응원하기 위해 상담, 사례관리, 기능강화지원사업, 장애인가족지원,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 직업적응훈련 및 취업지원, 지역사회네트워크, 문화여가지원사업, 사회서비스, 운영지원사업, 주간보호센터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복지에 궁금한 사항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043-883-2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